한국캐릭터학회
한국캐릭터학회는 캐릭터 연구를 통해 우리의 삶을 고찰하고
시대의 흐름을 이해하며 미래의 삶을 전망합니다.
<캐릭터 라이선싱 페어 2018> 오프닝 세미나 | |
---|---|
|
|
<캐릭터 라이선싱 페어 2018> 오프닝 세미나 . 1. 행사개요 □ 일시 : 2018. 7. 18 (수) 13:00~17:00 □ 장소 : COEX 그랜드볼룸 □ 주최 : 한국콘텐츠진흥원 □ 주관 : 한국캐릭터학회, (사)한국애니메이션학회 □ 후원 : 문화체육관광부 2. 세부계획 □ 주제 : "라이선싱 산업의 뉴 웨이브- 결합에서 융합으로"
□ Key Note Speech - 기조 1 : Nancy Jiang (iQiyi, 아이치이) - 기조 2 : Danging Hu (Alibaba, 알리바바) □ 기획특집 Session 1 : “캐릭터 산업 Hot 이슈” - 발제 : 배달의 민족 브랜드 라이센싱 성공사례 (한명수, 우아한형제들 COO) - 발제 : "콘텐츠 IP의 캐릭터 비즈니스" 한지수 (인하대 초빙교수, 전 CJ E&M 본부장) □ 기획특집 Session 2 : “인공지능 플랫폼과 캐릭터 비즈니스의 융합” - 발제 : 네이버 클로바 서비스 (김옥준, 클로바 담당) - 토론 : 이병민(건국대학교 교수). 박창신(캐리소프트 대표) □ 기획특집 Session 3 : “게임 IP의 OSMU” - 발제 : 넥슨 IP 브랜드 확장 운영사례 (조정현 넥슨 팀장) - 토론 : 이재홍 (숭실대학교 교수). 곽경원 (유니버설 코리아 한국 대표) □ 라운드 테이블 - 김현걸 (달콤소프트 대표, 슈퍼스타SM, 슈퍼스타 BTS 등 1,000만 다운로드) - 손창원 (블랜딩 이사, MBC- SBS콘텐츠허브 공동제작 뮤직 플랫폼) - 이주현 (롯데백화점 텐던트 팀장) |